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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에는 C#에서의 클래스와 객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클래스와 객체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핵심 개념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입니다.
클래스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클래스는 속성과 메서드로 구성되며, 객체를 생성하고 사용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포함합니다.
C#에서는 class 키워드를 사용하여 클래스를 정의합니다.
class Person
{
// 클래스의 멤버들
}
- Person클래스를 정의하는 예시입니다.
객체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입니다.
클래스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하면, 해당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객체는 클래스의 특정한 상태와 동작을 가지고 있습니다.
Person person = new Person();
- Person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하고 변수 person에 할당하였습니다.
속성과 메서드
클래스는 속성과 메서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속성은 클래스의 상태를 나타내는 데이터이며, 메서드는 클래스의 동작을 나타내는 코드 블록입니다.
속성은 값을 가져오거나 설정하는 데 사용되고, 메서드는 특정 작업을 수행합니다.
class Person
{
// 속성
public string Name { get; set; }
// 메서드
public void SayHello()
{
Console.WriteLine("안녕하세요!");
}
}
- Person 클래스는 Name 속성과 SayHello() 메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 Name 속성은 문자열 값을 가져오거나 설정할 수 있으며, SayHello() 메서드는 "안녕하세요!"라는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객체 사용하기
객체를 생성하면 해당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객체에 접근할 때는 객체의 이름과 마침표(.)를 사용하여 속성과 메서드에 접근합니다.
Person person = new Person();
person.Name = "John";
Console.WriteLine(person.Name); // "John" 출력
person.SayHello(); // "안녕하세요!" 출력
- person 객체의 Name 속성에 "John"을 할당하고, 이를 출력하였습니다.
- SayHello() 메서드를 호출하여 메시지를 출력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C#에서의 클래스와 객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로, 속성과 메서드로 구성됩니다.
객체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로,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트에서는 상속과 다형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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